시정뉴스

  1. 시장25시 
  2. 엄태준의 발자국
  3. 시정뉴스
게시물 검색
546건  [ 1/55 페이지 ]
2019년 단협 체결 후 2년여 만에‘단체협약 체결식’ 가져
이천시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이천시지부는 10월 6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단협 체결 후 2년여 만에‘단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 이천시장, 변영구 공무원노조 이천시지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1년 5월 25일 이천시지부의 단체교섭 요구안을 접수한 이후 예비교섭, 상견례, 실무교섭 등을 거쳐 노사가 상호 배려와 양보를 통해 단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단체협약 체결에 따라 이천시는 ㆍ악성민원 대응책 마련 ㆍ공무원 직무수행과 관련 분쟁 시 법률지원 ㆍ직장 내 갑질행위 피해자 보호 및 가해자 징계 등의 조치 ㆍ기피격무 업무 근무자 우대 및 실효성 확보 ㆍ기관장과 소수직렬별, 직급별 간담회 개최 ㆍ선거종사원 근무개선 노력 ㆍ사무실 근무환경 개선 등을 하기로 하였다.

변영구 지부장은 인사말에서“2030세대로의 조직 구성원 변화에 맞춰 다양한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교섭을 진행했다”면서“이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작은 문제는 노동조건 개선을 통한 대시민행정서비스 증진이라는 큰 산을 보며 양보하며 합리적으로 해결해 나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천시장은“공무원노조와 서로 마주보고 있다고 해서 일반 기업에서의 노조와 같은 노동자, 사용자 관계는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면서“이런 공무원노조의 특수성을 늘 염두에 두고 마음을 모으고 고민하는 마음으로 근무여건 개선을 협의해 나가는 것이 지혜로울 것 같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