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뉴스

  1. 시장25시 
  2. 엄태준의 발자국
  3. 시정뉴스
게시물 검색
588건  [ 3/49 페이지 ]
2021년 운영보고대회 가져
(재)이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엄태준)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유정)는 2021년 운영보고대회를 12월 14일(화) 15시 서희청소년문화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엄태준 이천시장, 유관기관 관계자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이천시장 축사와 자기계발과 진로 활동에 최선을 다한 우수청소년 및 위기청소년 지원과 봉사정신으로 기여한 우수지도자 표창, 우수기관 감사패 전달 등, 올 한해 청소년지원 사업 보고, 우수 프로그램 발표 및 학교밖청소년 작업장 작품 전시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년 스트레스조절,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조절, 학교폭력에방 등 다양한 상담사업을 진행하며, 찾아가는 상담·심리검사 등의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사회안전망 회의를 통하여 청소년 보호 및 의료, 문화활동 등을 지원하였고 학교밖 청소년들의 학습 및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운영보고 대회에서는 이모티콘, 바리스타, 가죽공예, 소품제작 등의 자립기술훈련에서 제작한 여러 가지 결과물들을 전시하고 미니카페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청소년들이 직접 음료를 제공하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이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유정 센터장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유관기관 관계자 및 청소년을 초대하지 못하고 운영되어 아쉽지만 사업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한 직원분들과 프로그램을 신청해주신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기관에 감사 드리며, 청소년의 상담복지를 위해 노력한 성과를 점검하는 시간이였으며, 앞으로 이천시 청소년을 위해 격차없는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1998년 개소하여 청소년전화1388과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통해 위기청소년 및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