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 시장25시 
  2. 엄태준의 발자국
  3. 보도자료
물류창고 대상 산재예방 컨설팅 지도점검 상세보기 - 제목,작성일,조회수,부서,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물류창고 대상 산재예방 컨설팅 지도점검
작성일 2021.10.27
조회수 43
부서 기업지원과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관내 산재 사고사망자의 증가 및 연이은 물류센터 대형화재 발생으로 사회적 우려가 높은 상황이므로,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관내 물류창고를 방문하여 산재예방 컨설팅 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산재예방 컨설팅 지도점검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실시하였으며, 관내 물류창고가 집중되어 있는 마장면, 호법면 소재지 물류창고 20개소를 선정하여 노동안전지킴이가 방문하였다.

산업재해 발생 4대 재해원인(추락, 끼임, 충돌, 화재·폭발)을 집중 점검하였으며, 사업주 및 안전관리자가 동참하여 자율적 개선을 위한 컨설팅 중심의 지도점검을 추진하였다.

그동안 건설현장 및 제조업시설에 집중되어 있던 산재예방 지도점검을 물류창고까지 확대하여 시행하였으며, 2022년부터는 관내 모든 물류창고를 대상으로 산재예방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컨설팅 지도점검을 수행한 노동안전지킴이(4명)는 올해 4월부터 관내 소규모 건설현장, 제조업시설 및 특정 위험업종현장(물류창고)를 방문하여 산업현장 안전점검 및 계도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9월말 기준 총 686회 방문하여 1,046건 점검·계도하였다.

시 관계자는“이번 물류창고 산재예방 컨설팅 지도점검을 시작으로 사업주 및 노동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여 화재 등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설현장 뿐만 아니라 제조업시설, 물류창고의 산재예방활동을 강화하여 산업재해 없는 이천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