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스

  1. 영상
  2. 이천뉴스
게시물 검색
475건  [ 1/48 페이지 ]
2021년 시민과의 열린소통 콘서트(마장면)열려
이천시가 백사면을 시작으로 14개 읍면동을 돌며 무대영상차량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의 시민힐링 소통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 달 28일 백사면을 시작으로 이번 달 말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힘들고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코로나19 극복의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시민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
맨 처음에는 이렇게 하는 것이 잘 될까 하고 걱정도 많이 되었는데 두 번 하면서 진행이 잘되는 것을 보고 자신감도 생기고 주민 여러분들을 이렇게 뵈니까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화이팅.


무대영상차량을 이용하여 읍면동의 지정된 장소에 무대를 만들고, 시민들은 본인의 차량 안에서 자동차극장처럼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소통행사는 지역예술인 공연, 시민과의 대화, 읍면동 자체 행사 및 가족영화 상영 등의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다른 사람과 접촉이 없는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어 감염의 우려가 없고, 모처럼 야외에 나와 시장과의 대화는 물론 공연과 영화도 관람하며 기분전환도 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소통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지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되고 있으며, 행사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각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신청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행사 특성상 장소 규모에 따라 참여인원이 일부 제한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