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

시민이 주인인 이천시가 되겠습니다.

  1. 시민참여
  2. 각종 신고센터
  3. 고충민원(시민옴부즈만)
  4. 시민옴부즈만이란?

시민옴부즈만이란?

시민옴부즈만이란?

시민의 고충민원을 접수하여 중립적인 입장에서 이를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를 권고함으로써 시민과 행정기관 양자간에 발생하는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시민의 대리인

설치근거 : 이천시 시민옴부즈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구성

  • 인원3명
  • 임기4년(단임, 비상근 명예직)

운영방식 : 정기회의(월 1회), 수시회의

운영절차 업무처리 흐름도

  1. 고충민원접수

    사무국

  2. 조사관 등 지정
    (옴부즈만, 직원)

    대표옴부즈만

  3. 실지조사 및 조사보고서 작성

    조사관 등

  4. 조사결과 보고

    사무국

  5. 옴부즈만 회의
    (합의제)
    • 시정·합의 권고
    • 제도개선
    • 조정, 감사의뢰
    • 기각
  6. 민원회신 및 관련기관 통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감사법무담당관   청렴조사팀
  • 전화번호 031-645-3057
  • 최종수정일 2021.04.0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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